zoom 사용법 6탄 - zoom 가장 많이 묻는 질문 모음2
줌 오류 메세지 중 제일 많이 겪고 있는 오류들만 모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래요
Q. 참가자들이 "호스트가 다른 회의를 진행 중입니다" 라는 오류 메세지가 계속 나온다네요, 어떻게 해야 하죠?
사진처럼 새 회의로 들어가서 시작을 하셨군요, 이렇게 들어오면 참가자들이 접속했을 때 오류 메세지가 나올 수 있어요
▶모든 회의를 종료하시고 새회의가 아니라 위에 회의를 누르시고, 시작을 눌러주세요 그럼 해결 되실 거에요
Q. 교수님 화면만 띄워놓고 싶은데, 화면이 자꾸 다른사람으로 넘어가요, 방법이 없을까요?
▶줌 기능중에는 핀이라는 기능이 있어요
고정하고 싶은 화면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나 클릭을 하시면 사진처럼 핀이 보일겁니다 눌러주시면 그 사람의 화면만 보이게 되요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한 사람이 아니라 여러 사람을 화면 고정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패드 와 같은 태블릿에서도 가능해요
또 한명더 화면 고정하려는 사람에 대고 핀추가 눌러주세요 그럼 2명의 화면이 고정 됩니다
이런식으로요, 정말 괜찮은 기능이죠? 만약 호스트이시라면 핀 기능외에 모두에게 추천이라는 옵션도 있습니다
고정하려는 화면에 마우스 를 갖다 대시고요 모두에게 추천을 눌러주세요 그럼 그 화면이 고정되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지게 됩니다
Q. 회의를 열었는데, 참가자들이 프로필이름을 제대로 설정하지 않아서 보기가 힘들어요, 호스트가 이름을 바꿀 수 있나요?
▶네, 이름 바꿀 수 있죠,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께요
참가자명단에서 더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이름 바꾸기가 있습니다 눌러주셔서 원하시는대로 이름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? 단 이 옵션은 호스트이거나 공동 호스트일때 가능한 옵션입니다
Q. 원래 있었던 손들기 이모티콘 버튼이 안보여요~ 어디로간거죠?
▶참가자 명단 밑에 있었던 손들기 손내리기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위치가 바뀌었습니다
화면 제일 하단 오른쪽에 반응을 눌러주세요
그럼 이렇게 손들기 흔들기 이모티콘 버튼이 보일겁니다 누르시면 되요 오늘은 줌 오류 메세지중 가장 많이들 물어보시는 질문들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다음편에서 만나요
파트너스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음